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팟 이름 바꾸기

2020. 9. 30.

이제는 선이 없는 이어폰을 끼는 모습이 더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에어팟 콩나물 이어폰이 처음에 나왔을 때의 그 오묘함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상하다고 하는사람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오히려 더 익숙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적응에는 시간이 필요할 뿐입니다.

에어팟을 처음 구매하면 여러 기기에 페어링을 해야 합니다. 페어링 시 기본 이름이 에어팟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름을 바꿔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혹시나 다른 사람과 겹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이 아니라도 본인이 두 개의 에어팟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으니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블루투스 연결을 하다보면 에어팟 이름을 핸드폰 번호로 해놓은 분이 있습니다. 선이 없다보니 조심하지 않으면 잃어버릴 수도 있는데 이 때 전화번호로 이름을 해두면 찾아주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는 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설정 메뉴 중 Bluetooth에 들어가 줍니다.

블루투스에서 페어링된 기기들이 뜨는데 옆에 보면 느낌표나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이름 관련 항목이 바로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이름을 입력한 뒤 저장을 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둘 다 이 방식으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헷갈리지 않도록 고유한 이름들을 붙여주면 페어링시 더 편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