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웨이브 티비 연결

2020. 10. 8.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중교통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정기 결제만 하면 드라마, 영화, 예능을 무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컨텐츠도 많고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아 좋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모이는 영화관에 가는 것이 꺼려져 집에서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아무래도 외출도 자제하는데 영화관같은 밀집 공간에 있기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떄는 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합니다.

 

휴대하기도 쉽고 잠깐 딴 짓하다가 오기도 편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화면이 그리 크지 않으니 답답할 떄가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본다해도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TV에 연결해서 좀 더 큰 화면으로 보게 됩니다. 

웨이브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 하난데 티비로 연결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스마트티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집에 티비가 스마트티비라면 웨이브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웨이브 요금제가 Standard 또는 Premium이라면 스마트티비 웨이브 앱으로 티비에서 웨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스마트티비라고 해서 무조건 웨이브가 지원되는 것은 아니니 본인의 스마트티비가 웨이브를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스마트티비가 아니고 일반티비면 HDMI로 연결해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을 그대로 티비에 송출시키는 겁니다. 집에 HDMI 단자가 있어야 하는데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모두 판매하고 있으니 적절한 것을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원격으로 크롬캐스트나 미러링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티비같은 큰 화면으로 보면 그래도 영화 볼 맛이 더 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작은 화면으로만 웨이브를 이용했다면 TV에 연결해서 한 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