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무트 효능 가장 확실히 알기

2020. 10. 16.

카무트 효능 가장 확실히 알기 포스팅 출발하겠습니다. 카무트라고 많이 들어보셨을지 궁금합니다. 카무트는 슈퍼 곡물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름을 잘 들어보지 못했을지 몰라도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식품으로 뽑히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카무트는 이집트에서 시작된 곡물입니다. 최초 발견 장소가 무덤입니다. 고대 이집트의 무덤에서 지금까지 살아남았기 때문에 생명의 씨앗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카무트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효능인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무트의 성분인 셀레늄은 항상화적용을 한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우리가 보통 먹는 마늘, 양파 등에도 들어있습니다. 카무트는 마늘, 양파 등에서 들어있는 셀레늄의 100~1000배 정도 들어있다고 하니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슈퍼 곡물 답게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게다가 오메가3도 들어있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도 배가 불러 탄수화물 섭취 관리하기에 좋습니다.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 양은 현미, 백미보다 3~8배 정도 많다고 합니다. 이 정도 식이섬유면 변비 개선에 탁월할 것 같습니다. 보통 건강 식품들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는 속도가 빠르고 오래 지속됩니다.

카무트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 100g입니다. 권장량을 넘어서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습니다. 셀레늄도 200g 이상 섬취하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쉽게 카무트를 먹는 방법은 미숫가루같이 타먹으면 됩니다.

 

카무트 효능 가장 확실히 알기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