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군드림 앱

2020. 11. 3.

국군드림 앱 다운도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방부에서 병사들의 자기개발 및 복지 혜택 제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앱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만든 앱의 이름은 청년드림, 국군드림 앱입니다. 전에도 개발된 앱이 있었는데 이번에 불편함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국군드림 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기개발 및 복지정보 통합, 모바일 신 인성검사, 모바일 휴가증, 철도예약 체계 서비스입니다. 이 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될 서비스는 모바일 휴가증입니다. 기존에는 종이 휴가증을 들고 다녀야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모바일 휴가증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종이 휴가증에 QR코드가 생성되는데 휴대전화로 스캔 하면 모바일 휴가증으로 전환됩니다. 제휴 영화관, 놀이공원 등에 종이 휴가증 대신 모바일 휴가증을 제시해도 됩니다. 따로 휴가증을 들고 다니지 않아 잃어버릴 걱정도 줄어들었습니다.

모바일 휴가증은 기차표를 예매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전화나 방문 등을 통한 예매만 가능했지만 국방부와 코레일이 손을 잡고 예매한 기차표를 휴대전화로 받을 수 있는 쳬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커뮤니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군대에 있을 동안에도 취업, 창업, 학업, 취미, 자격증, 소모임 등의 자료나 의견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무적응검사도 가능해 본인의 휴대전화로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국방부는 국군드림 앱으로 병사들에게 다양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보안쳬계구축과 개인인증 방식 변경으로 보안성을 강화해서 유출 우려도 줄었습니다. 군대에서 일과시간 이후에 휴대폰을 쓸 수 있는데 국군드림 앱으로도 더 많은 정보를 얻고 교류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오프라인으로만 해야 하던 것을 온라인으로 하게 된 것은 굉장히 좋은 일입니다.

 

앞으로 온라인으로 병사들이 더 많은 재미를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국군드림 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