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ything

네이버 메일 HTML 파일 확인하는 방법

2020. 7. 24.

네이버 메일 첨부파일로 HTML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HTML 파일 미리 보기 기능이 보안에 취약점을 보여 2018년부터 미리 보기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HTML 파일에 공격코드가 삽입된 경우 미리 보기를 하더라도 의도치 않게 스크립트가 실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메일에서 HTML 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PC에 저장한 후에 열람을 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9, 10, 11 버전을 쓰고 있다면 HTML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저장과 취소 버튼만 제공됩니다.

 

네이버 메일이 아닌 한메일은 HTML 첨부 파일 클릭 시에 팝업이 아니라 메일 페이지 본문에서 바로 보일 수 있도록 구현하고 있어 네이버 메일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HTML 파일이 MS워드 등으로 열린다면 HTML 파일에 대한 연결 프로그램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Windows 7과 8을 쓰는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설정에 들어갑니다. 파일 형식 또는 프로토콜을 프로그램과 연결을 클릭합니다. 문제가 있는 확장자를 더블 클릭하여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indows 10을 쓰고 있다면 해당 파일을 PC로 저장한 후에 PC에서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연결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