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ything

카카오게임 앱

2020. 7. 19.

카카오게임 친구목록에서 카카오톡 친구가 보이지 않는다면 내가 설정한 이름이 아닌 친구가 설정한 이름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카카오게임 탈퇴를 하고 싶다면 게임 내에서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 앱을 삭제한다고 해서 게임에서 자동으로 탈퇴되지 않습니다. 앱 삭제 후 재설치하거나 다른 기기에서 같은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기존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오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받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더보기 탭에 들어가서 카카오계정 -> 연결된 앱 관리 메뉴에서 게임별로 게임 메세지 수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설치하지 않았는데 초대 메세지를 받았다면 메세지 하단의 수신 설저응ㄹ 눌러서 차단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게임에 가입한 목록은 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계정 -> 연결된 앱 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 더보기 -> 게임하기 -> 내게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 앱은 카카오톡 -> 더보기 -> 게임하기를 통해 이용하거나 구글플레이나 앱스터오어서 다운받은 게임을 카카오계정 로그인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친구들과는 게임 초대, 아이템/게임 결과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니라면 카카오게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을 탈퇴해도 게임은 카카오계정에 연동되기 때문에 게임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탈퇴하면 계정을 제외한 정보가 모두 사라져 기존 게임에서 사용하던 카카오톡 대화명, 프로필 이미지, 친구목록은 불러올 수 없습니다. 

'Anyth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게임 카페톡  (0) 2020.07.21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0) 2020.07.20
카카오게임샵 아이템  (0) 2020.07.18
카카오코인 충전  (0) 2020.07.17
카카오게임샵 PC 이용  (0) 2020.07.16

댓글